산에 올라서

네팔 푼힐 안나푸르나 베이스 캠프 10박 12일 다녀온 이야기 1일차

천생염분 2017. 1. 13. 22:21

안나푸르나 베이스 캠프에서 바라본 남봉

마차푸차레(물고기의 꼬리라는 의미)에 걸려있는 고래 모양의 구름

몇년전부터 가고 싶어했던 네팔에 다녀왔다

여행사를 통해서 10박 12일 포카라-푼힐-안나푸르나 베이스캠프까지 보고 돌아왔다

시간이 지나면 나태해져서 이런 후기를 쓰는것이 힘들것 같아 별 내용은 없지만 써보기로 한다.

시작이 반이라 했으니 이제 안쓸수는 없고 내일부터는 조금씩 살을 보태야겠다.

2016.12.30일 인천공항에서 출발해 약 7시간이 걸려 네팔 카트만두 국제 공항에 도착했다.

여행사를 통해서인지 대한항공 직항으로 가니 편하니 좋았다.

공항근처에 주차된 차량들

네팔에 밤에 도착해 여행사에서 마련한 미니 버스를 타고 약 20분간 달려 호텔에서 저녁을 먹고 달러를 네팔돈으로 환전하고 첫날밤을 보냈다. 당시에는 1달러에 108루피를 환전했다.

네팔과 시차는 3시간 15분이고 네팔이 우리나라보다 느리다.

대부분 시차는 1시간 단위로 계산되는데 이런 경우는 첨봤다. 그러고 보면 우리나라는 일본 동경 표준시를 사용하는데 실제로는 서울과 30분 차이가 난다. 세계 여러나라와의 관계 때문에 일본 표준시를 쓴다고 하는데, 우리나라도 우리 표준시를 쓰는것도 괜찮다고 본다. 북한도 작년부터인가 일본 표준시에서 벗어나 독자 표준시를 쓰는걸로 알고 있다.

여행 일정은 아래와 같다.

1일차  2016-12-30 -금-인천-카트만두

2일차  2016-12-31 -토-카트만두-비행기-포카라-나야폴-힐레

3일차  2017-01-01 -일-힐레-울레리-반탄티-고레파니

4일차  2017-01-02 -월-고레파니-푼힐-데우랄리-츄일레

5일차  2017-01-03 -화-츄일레-촘롱-아래시누와

6일차  2017-01-04 -수-시누와-도반-데우라리

7일차  2017-01-05 -목-데우라리-MBC-ABC

8일차  2017-01-06 -금-ABC-MBC-데우랄리-도반-밤부

9일차  2017-01-07 -토-밤부-촘롱-지누단다

10일차 2017-01-08 -일-지누단다-뉴브릿지(New bridge)-키우미(Kyume)- 시와이-나야폴-포카라(페와호수)

11일차 2017-01-09 -월-포카라-페와호수-비행기-카트만두 시내관광

12일차 2017-01-10 -화 인천도착

ABC로 올라갈때는 고소적응때문에 천천히 걸어서 6일 걸리고 내려올때는 이틀거리를 하룻만에 내려와 3일 걸린다^^

이동경로

올라갈때 경로( 노란색은 숙박했던곳)

내려올때

전체경로(올라갈때는 푼힐을 들려 오른쪽으로 돌아 내려왔다)